임산부요가 아카데미
임산부요가
임산부요가 상담문의
임산부요가 상담문의
정통요가 홍익요가연구원
anywhereyoga
 
> 게시판 > 수련체험기

수련 체험기



주제 행복의 길로 이끄는 홍익요가
등록일 2013-06-12 조회수 77583

우리 가족 모두를 행복의 길로 이끄는 홍익요가연구원

임신을 하고 들떴던 마음도 잠시, 입덧이 끝나고 조금 편해지나 싶더니 24주 정도 되자 몸이 붓고 밤에 잘 때 다리에 쥐가 나기 시작하고 배가 나오면서 등과 허리도 아파서 병원을 찾아가서 여러 검사도 받아보았습니다. 병원에서 임산부 당뇨검사를 하고 상담을 해도 별 문제는 없다는 말 뿐, 제가 느끼는 것은 하나도 나아지지 않는 힘든 생활의 연속이었습니다. ‘직장생활과 살림을 병행하여 힘들어서 그런가?’ 라고도 생각해보면서 모두 그만 둘 수는 없었고 ‘벌써부터 이러면 40주까지 어떻게 버티나?’하는 걱정에 마음이 불안하고 아득하기만 했습니다. 그맘때쯤 부은 손가락을 구부릴 때마다 아파서 평소에 잘 도와주던 신랑이 뭐 하나만 놓쳐도 “난 몸이 부어서 너무 아프고 힘들다고!”라며 매사에 짜증을 부리곤 했었죠.

그렇게 찾게 된 홍익요가연구원. 그런데 첫 수업을 듣고 매트에 누워 명상을 하며 처음으로 아기에게 “참 감사하다.”고 작게 속삭일 수 있었습니다. 하루하루 출퇴근하고 밥 해먹는 것도 힘들고 피곤하다는 생각뿐이었고, 그 와중에 태교는 해야 할 것 같은데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 것 같아 조바심이 났었죠. 그리고 거울을 보면 양쪽 볼에 여드름이 울퉁불퉁 못생기고 피곤한 얼굴로 찌푸리고 있는 내 모습을 보며 자책과 걱정 속에 시간을 보내고 있었구요. 그랬던 내 모습을 돌아보며 홍익요가연구원의 수련을 하고 난 첫날 제 소감은 가슴 속에 작은 희망이 솟아오르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집중을 해서 동작을 따라하자 순환이 되고 부기가 빠지는 것을 확연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몸이 가벼워지자 마음도 가벼워지고, 후후 숨을 내쉬자 비로소 한걸음 떨어져 이 소중한 시간을 바라볼 수 있게 된 것이죠. 일이 끝나고 피곤한 날도 그 개운한 느낌을 생각하면 그냥 쉴 수가 없었습니다. 연구원에서 말씀하시는 적극적인 휴식을 취하러 대치동으로 발걸음을 돌렸죠.

다른 사람들은 임신 주수가 더해질수록 힘들어진다는데, 연구원 선생님들께서 알려주시는 방법대로 허리돌리기와 발바닥 지압봉 마사지를 했더니 매일 쥐가 나던 횟수가 줄어들더니 언제부턴가 전혀 없어졌습니다. 코스모스 상담을 통해 큰선생님께서 주신 약쑥으로 쑥물을 끓여 먹자 속이 따뜻해지면서 편안해지고 언제부턴가 붓기와 여드름도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한 달 전부터는 그런 제 몸과 마음의 변화가 신랑에게도 좋게 느껴졌는지 요가 수련을 같이 해 보고 싶다고 하여 지금 함께 수련하고 있습니다. 평소 코골이가 심해서 잠을 자도 피곤한 것이 나아지지 않고 어깨 통증이 너무 심해 팔을 들어올리기 힘들어 하고 무릎 연골 수술을 하여 이곳저곳 안 아픈 곳이 없다고 툴툴대던 신랑도 수련 몇 번 후 코고는 정도가 확연히 나아지고 어깨도 가벼워지면서 몸 전체가 가벼워지는 것을 느낀다고 하더군요. 저에 일어난 좋은 변화 때문에 신랑이 좋아했던 것처럼 저 역시 신랑에게 일어난 많은 변화로 하루하루의 삶이 즐거워지기 시작했죠.

환절기마다 찾아오던 감기 하나도 약 없이는 못 이겨내던 제 몸이 40주 가까이 잔병치레 하나 없이 잘 버티고 있습니다. 오히려 더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홍익요가연구원의 올바른 가르침을 통하여 건강해지는 방법을 알아가고 있다고 해야겠지요.

출산을 바로 앞둔 지금, 내 인생의 전환기를 잘 넘어서고 있다는 생각에 뿌듯하기도 하고 한편으론 출산일에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긴장이 되기도 합니다. 이 시기에 쓸데없는 걱정은 접어두고 지금 현재에 집중하라며 연구원 선생님들께서 챙겨주시고 알려주신 방법대로 매일매일 동작과 호흡을 연습하고 있고, 쑥물을 챙겨먹고, 손발바닥 마사지를 하며 담대하게 작은 생명과 만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친정 엄마처럼, 언니처럼 항상 상태를 체크해 주시고, 따뜻한 말을 건네주신 연구원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문O현님: 초등학교 선생님이신 문O현님께서 6월말 출산일을 앞두고 아기와 함께 했던 소중한 태교의 시간을 돌아보면서 감사의 편지를 주셨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만든 친환경 세정액을 선물해주시던 마음속 정이 많은 분이세요.^^ 늘 긍정적인 마음으로 한결같이 수련하시고 생활속에서 실천하며 몸과 마음을 향상시키려 노력하셨던 문O현님께 박수를 보냅니다. 출산을 앞두신 문O현님께 큰선생님의 ‘한호흡에만 집중하라.’는 말씀과 절대적 긍정의 화두를 전해드립니다.







 
 
 


































































































































































































































임산부요가 아카데미 소개: 분만철학 / 임산부요가 아카데미 설립취지 / 원장님 인사말 및 소개 / 임산부요가 아카데미 전문강사진
임신부 요가: 임신부 요가란 / 임신부요가 수련 프로그램 / 특별 프로그램 / 섭생법
산후다이어트 요가: 산후다이어트 요가란 / 산후요가 수련 프로그램 / 특별 프로그램 / 산후조리법
수련 시간 및 위치: 수련 시간 / 수련 위치 / 수련전 준비 / FAQ
요가전문도서: 임신부 / 산후 / 태교 명상 / 임신 준비 / 건강한 아이 / 정통요가 전문서 / 책구입 안내
본사이트의 내용과 사진등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임산부요가 아카데미에 있습니다.
임산부요가 아카데미의 사전 동의없는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 회원가입 | 로그인 | 회원탈퇴
홍익요가연구원 서울시 마포구 신촌로46 대표:신혜원 사업자등록번호:101-08-25182 | 전화:02)334-2350
(Copyright © 2017 임산부요가 - 임산부요가 아카데미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