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아 임자도 화나면 벼락치는가』 서울역사박물관 전시 안내
연구원에서 출판한 원의범교수님의 컴퓨터 명상그림시집 『구름아 임자도 화나면 벼락치는가』에 수록된 시화전시회가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열립니다.
이 책은 인도 및 불교철학의 대가이신 원의범 교수님을 초빙하여 연구원에서 <특별강좌>를 몇 주간 진행하면서 그림의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림을 처음 보시자마자 큰선생님께서 ‘80이 넘으신 나이(현재 92세)에 이렇게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향과 학문과 자신의 삶을 표현하셨는데 교수님 살아생전에 책으로 출판해보아라’라고 하셨을 때, 다들 책이 잘 팔릴까에 대한 의문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큰선생님께서는 “베스트셀러라고 다 좋은 책이 아니고 TV 인기드라마라도 사람의 정신에 도움이 안되는 것도 많다. 연구원에서 출판한 책들의 진실을 알아보는 눈 밝고 귀 밝은 사람들이 반드시 있으니 걱정말아라.”고 말씀하셨지요. 역시나 이 책도 서점가에서 별로 많이 찾지 않았는데, 그 말씀을 하신 지 몇 년이 지나 박물관 관계자가 이 책을 보고 먼저 제안하여 이번 전시가 기획되었습니다. 큰선생님의 진심을 세상이 또 한번 알아주니 정말 다행이고 보람을 느낍니다. 원의범교수님의 가족분들께서도 그냥 컴퓨터 속에만 있었을 이 그림들이 책으로, 또 이번에 널리 전시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하시며 큰선생님께 인사를 전해오셨습니다.
무료관람이니 여유가 되실 때 가족, 친구와 함께 봄나들이 겸 전시를 보시면 더욱 명상적인 봄날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장소 : 서울역사박물관(경희궁 옆) 본관 1층 로비 ♣전시기간 : 2013년 3월 19일(화)~4월 7일(일)(*월요일 휴관) ♣관람시간 : 오전 9시-오후 8시(*주말․공휴일은 오후 7시까지) ♣주최 : 홍익요가연구원, 서울역사박물관 ♣관람료 : 무료 ♣교통편 :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서대문역/일반버스 1002, 간선 101, 710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