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요가 아카데미
임산부요가
임산부요가 상담문의
임산부요가 상담문의
정통요가 홍익요가연구원
중앙연수원
사단법인 홍익요가협회
anywhereyoga
 
> In 언론 > 신문 잡지

신문 잡지


            
<한겨레신문 > 1997년 2월 27일

  자연스러운 무통분만, 튼튼하고 슬기로운 아기, 그리고 출산 뒤 빠른 회복, 임산부라면 누구나 소망하는 것들일 게다. 이희주씨(홍익요가연구원)는 요가를 통해 그런소망울 이룰수 있다고 믿는다. 요가의 일반적인 수련과정인 운동, 호흡, 명상에다 우리의 전통적인 태교를 더하면 임산부오 아기 모두 건강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가 펴낸책 <쉬운요가, 편안한 임신>에 그런 비결이 숨어 있다.

  이씨는 원래 교수가 되는 게 꿈이었다. 연세대 신방과에 입학해 같은 과 대학원을 졸업할 때까지만 해도 바른 언론의 길을 학문적으로 제시하는데 평생을 바치려고 했다. 그런데 건강이 발목을 잡았다. 개인병원에서 대학병원으로, 약국에서 한의원까지 안 가본 곳이 없을 정도로 몸 이곳저곳이 아파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없을 지경이 된 것이다.

  서양의학적으로 몸을 되살리자는 생각을 완전히 버리면서 그가 마지막으로 기댄 것이 요가였다. 결혼도 하지 않은 채 7년동안 수련에 정진한 결과 이제 그는 다른 사람과 사회 전체의 건강을 신경쓸 정도로 몸을 회복했다.


  “요가라고 하면 흔히 다리를 꼬고 허리를 구부리는 기괴한 동작을 연상하는 게 보통 사람들의 정서쟎아요. 그래서 무슨 특이한 성인병 치료법정도로 생각하는 이들도 있어요. 요가는 운동, 호흡,명상을 통해 수천년 동안 인간정신과 육체의 건강을 추구한 철학이자 과학입니다.”

  그는 요가가 인도만의 것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요가의 뿌리는 우리에게도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인도의 요가만을 형식적으로 연구하는 국내의 일부 흐름에 반대한다.

  그는 “두루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한다는 홍익인간의 정신을 요가를 통해 실현하고 싶다.” 한다. 지난 92년 서울 신촌에 홍익요가연구원(02-333-2351)을 세우는데 참여한 것도 이때문이다. “우리 삶에 녹아내리지 못하는 남의 나라 문화를 배워 무엇에 쓰겠습니까.” 정신과 건강의 문제를 우리의 방법으로 꿰뚫겠다는 그의 꿈이 야무지다.

김창석 기자

 
 
 
























































임산부요가 아카데미 소개: 분만철학 / 임산부요가 아카데미 설립취지 / 원장님 인사말 및 소개 / 임산부요가 아카데미 전문강사진
임신부 요가: 임신부 요가란 / 임신부요가 수련 프로그램 / 특별 프로그램 / 섭생법
산후다이어트 요가: 산후다이어트 요가란 / 산후요가 수련 프로그램 / 특별 프로그램 / 산후조리법
수련 시간 및 위치: 수련 시간 / 수련 위치 / 수련전 준비 / FAQ
요가전문도서: 임신부 / 산후 / 태교 명상 / 임신 준비 / 건강한 아이 / 정통요가 전문서 / 책구입 안내
본사이트의 내용과 사진등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임산부요가 아카데미에 있습니다.
임산부요가 아카데미의 사전 동의없는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 회원가입 | 로그인 | 회원탈퇴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83-12 | 전화:02)335-2370
(Copyright © 2017 임산부요가 - 임산부요가 아카데미 All rights reserved.
)